LG생활건강, 경단녀·미취업 여성 사회진출 지원 프로그램 진행
LG생활건강, 경단녀·미취업 여성 사회진출 지원 프로그램 진행
  • 서은진 기자
  • 승인 2019.08.2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2기 모집 포스터(사진=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2기 모집 포스터(사진=LG생활건강)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LG생활건강이 사회 진출을 원하는 여성의 꿈을 지원하고 1인 미디어 창작자로 육성하는 사회공헌활동인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는 건강한 아름다움과 친환경 라이프를 지향하는 뷰티 인플루언서를 양성하는 것으로, 개인의 경제 활동은 물론 우리 사회에 올바른 가치관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올해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는 10주간 양성교육과 4개월의 실전교육으로 한층 강화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뷰티, 환경, 영상 등을 주제로 이뤄지는 양성교육은 워크숍, 봉사활동, 캠페인 등 다양한 대외 활동을 병행한다. 실전교육은 테마별 미션 활동, 현직 크리에이터의 멘토링, 채널 모니터링 및 피드백 등 실무 위주로 진행된다.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의 모든 교육과정은 환경 전문 비영리단체(NGO)인 환경재단과 함께 진행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새로운 직업군인 1인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기 위한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마련했다”면서 “개인의 미(美)를 넘어 환경의 미(美)까지 생각하는 여성들에게 새로운 사회진출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로 선발되면 LG생활건강 제품과 다양한 콘텐츠 소스를 제공하고 소정의 활동 지원금을 지급한다. 또 우수 크리에이터를 선정해 온라인 채널 광고와 채널 성장을 지원하는 특별 리워드를 제공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 기회도 부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의 사후 관리를 위한 ‘내뷰티즈’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내뷰티즈는 뷰티 인플루언서로서 정착과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세스로 기수별 네트워킹, 채널 운영 지원, 현직 크리에이터 강연 등의 세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9일부터 오는 9월 15일까지 LG생활건강과 환경재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2기 참가자 총 35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결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이나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0~30대 여성이다. 신청자는 참가신청서를 작성하고 본인이 직접 출연한 2분 이내의 소개 영상이 있다면 웹주소로 첨부할 수 있다.

1기 출신 뷰티크리에이터는 지난달부터 LG생활건강의 뷰티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네이처컬렉션’과 함께 시즌별 뷰티 아이템과 메이크업 팁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알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