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인도네시아서 대박…화장품 박람회서 63억 수출 길 열어
K-뷰티, 인도네시아서 대박…화장품 박람회서 63억 수출 길 열어
  • 심은혜 기자
  • 승인 2019.04.1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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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엑스포 인도네시아(사진=경기도)
K-뷰티엑스포 인도네시아(사진=경기도)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경기도 뷰티기업들이 새로운 화장품 수출 시장으로 떠오른 인도네시아에서 약 63억 원의 수출실적을 올리고 돌아왔다.

경기도는 지난 4~6일 3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엑스포(JIExpo)’에서 ‘K-뷰티엑스포 인도네시아(K-BEAUTY EXPO INDONESIA)’를 개최,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뷰티제품 매출 규모가 연 평균 13% 성장률을 기록 중인 떠오르는 유망시장이다. 2018년 하반기 기준 인도네시아 식약청의 매월 화장품 BPOM(Badan Pengawasan Obat dan Makanan·인도네시아 식품 의약청) 인증 허가 처리건수가 약 5,000건에 달한다. 더욱이 빠른 시장 성장세와 한류로 인한 한국 화장품 수요 급등으로 지난해 한국 화장품에 대한 수입은 2017년 대비 60.8% 성장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국산 스킨케어 제품과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경기도청 관계자는 “실제 사흘 동안 총 790건 63억여 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기록했고, 8천여 명의 참관객이 행사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고 설명했다.

도는 도내 32개 뷰티 중소기업에게 부스참가비와 통역 서비스를 지원, 그 결과 무려 150여 개 사의 바이어들로부터 상담 요청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유통 대기업인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직접 부스를 구성해 인도네시아 현지 협력 바이어를 초청, 우리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상담기회를 제공해 참가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수산씨엠씨 관계자는 “참관객들의 수준이 매우 높아 만족스러웠다. 첫 번째 전시회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훌륭했다”며 “내년 인도네시아 전시회도 꼭 참가 할 것”이라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비앤에프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굴지의 빅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하는 등 아세안 신흥시장 개척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전시회의 성과를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인도네시아 시장진출의 가장 큰 걸림돌인 해외규격 인증취득 및 해외마케팅 지원 확대를 당부 드린다”고 요청했다.  

도 관계자는 “유망 뷰티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성공 가능성을 높은 관심과 호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뷰티 강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K-뷰티엑스포는 오는 5월 6일 중국 상하이 NECC(국가회의전람센터) 전시장에서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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