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새해 ‘위기관리와 도전’으로 돌파
토니모리, 새해 ‘위기관리와 도전’으로 돌파
  • 심은혜 기자
  • 승인 2019.01.0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통다각화 및 브랜딩 강화로 예기치 못한 위기 상황 대처 역량 향상
- 차세대 기술 개발 통한 고부가가치 미래 산업 진출, 우수한 제품 선보일 것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토니모리는 2019년 경영 방침으로 ‘위기관리와 도전’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토니모리는 새로운 경영방침과 더불어 △유통다각화 및 브랜딩 강화 △히트상품개발 △고부가가치사업 확대 △파트너와의 소통강화 등 4가지 핵심 키워드를 제시했다.

우선 유통다각화와 브랜딩 강화를 통해 2019년 홈쇼핑 시장과 그외 유통 시장을 점차 확장해 나가고 ‘홍대 앞 거리’에 토니모리 ‘스트리트 컬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추후 예기치 못한 위기 상황 대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회사 에이투젠의 차세대 기술 개발을 통한 고부가가치 미래 산업에도 활발히 진출할 계획이다. 에이투젠은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바이오벤처 기업으로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활용 기술 개발 및 관련 특허 등록에 성공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토니모리는 보다 우수하고 신뢰성 있는 제품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토니모리가 매년 진행하는 가맹점주 세미나는 2019년으로 11주년을 맞이한다. 세미나는 단순 일회성이 아닌 토니모리만의 문화로 정착해 최근 각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가맹점주, 파트너사와의 공생 갈등’ 문제를 효과적으로 풀어나가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토니모리는 중·장기 비전인 ‘2025년 코스메틱 TOP3’를 목표로 멀티브랜드 육성 및 카테고리 No.1 전략을 진행 중에 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유수 뷰티 어워드 수상 등으로 입증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타깃 및 제품 특징에 맞는 다양한 라인을 계속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니모리는 별도 재무제표 매출 기준 지난 공시를 통해 등록한 2018년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2017년 3분기 대비 16.2%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