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지속가능경영대상’ 수상...이학수 사장 "물산업 육성에 최선다할 것"
한국수자원공사, ‘지속가능경영대상’ 수상...이학수 사장 "물산업 육성에 최선다할 것"
  • 이은지 기자
  • 승인 2018.11.0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경영인증원이 매년 주최하는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 지속가능보고서 부문 대상 수상
한국수자원공사가 ‘2018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부문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수자원공사가 지난달 31일 ‘2018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부문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양진식 한국수자원공사 경영관리실장(왼쪽)이 수상한 모습. (사진=수자원공사)

[러브즈뷰티 이은지 기자] 한국수자원공사가 매년 발간하는 지속가능보고서에 주요 경영성과를 국제적 평가기준인 UN의 '지속가능한발전목표(SDGs)와 연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일 수자원공사가 ‘2018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부문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학수 사장은 “물관리 전문 공기업으로 환경과 미래세대를 고려한 지속가능한 물관리를 실현하고, 국내 물산업 육성과 물을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이 매년 주최해 지속가능경영을 비롯해 △가족친화경영 △반부패경영 △혁신경영 등 10개 경영부문별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사진=수자원공사)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사진=수자원공사)

수자원공사는 지속가능보고서에 △국민 물복지 제고 △일자리 창출과 물산업 육성 △기후변화 대응 통합물관리 등 주요 경영성과를 국제적 평가기준인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에서 제시한 3대 핵심요소(사회발전·경제성장·환경보존)와 연계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지속가능경영은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이슈를 균형있게 고려, 기업의 지속가능발전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올해 심사대상은 지난해 8월부터 1년간 국내에서 발간된 105개 기관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전문 평가단은 각 보고서가 제시하는 정보의 중요성과 이해 가능성, 신뢰성 등을 평가했다.

지난 2016년 9월 취임한 이 사장은 수자원공사의 혁신경영을 핵심기치로 내세워, 공기업의 공공적 경영 활동을 실천해 대내외적인 호평을 받아 왔다.  

특히 수자원공사는 지속가능한 물관리를 위한 노력과 공기업의 사회적책임 이행, 윤리경영 강화 등 주요 경영성과를 국민과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