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미쟝센, 중국 시장 공략 나서…왓슨스·티몰 등 진출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중국 시장 공략 나서…왓슨스·티몰 등 진출
  • 심은혜 기자
  • 승인 2018.10.0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쟝센 중국 모델 천리농(사진=아모레퍼시픽)
미쟝센 중국 모델 천리농(사진=아모레퍼시픽)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이 중국 진출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미쟝센은 2000년 출시 이후, 건강한 머릿결을 위한 전문적인 케어는 물론 원하는 헤어스타일 연출을 돕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사랑 받는 헤어 케어 브랜드이다. 

지난해 대만 진출로 글로벌 사업의 첫 발을 디딘 미쟝센은 헤어 스타일링으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트렌디한 브랜드로서 중국 고객 저변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미쟝센은 샴푸,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헤어 팩 등 총 34개 제품을 드럭스토어와 e커머스몰을 통해 선보인다. 특히 중국 헤어 케어 시장을 공략하고자 미쟝센은 현지 소비자 조사를 거쳐 중국 고객이 선호하는 향 트렌드를 적용한 전용 상품을 새롭게 개발했다. 또한, 중국 아이돌 그룹 ‘나인퍼센트’의 인기 멤버 천리농을 중국 모델로 발탁해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준우 미쟝센 브랜드 매니저는 “K-뷰티를 대표하는 스타일리시한 헤어 케어 브랜드로서 중국 고객을 만나게 되어 기쁘다”며 “미쟝센과 함께 만드는 헤어 스타일링을 통해 중국 고객이 자신만의 개성과 아름다움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쟝센은 지난달 19일 중국 북경시 조양구에 위치한 경원 예술센터에서 대형 전자상거래 업체인 ‘징동닷컴’과 함께 브랜드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징동닷컴’과 ‘시나 웨이보’를 통해 생중계된 가운데 820만 명 이상의 시청자 수와 2,500만 건 이상의 좋아요 수를 기록하며 미쟝센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후 미쟝센은 지난 26일 드럭스토어 ‘매닝스’ 200여개 매장에 입점을 마쳤으며 추후 온라인 쇼핑몰 ‘티몰’을 비롯해, 드럭스토어 ‘왓슨스’ 2,000여개 매장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중국 헤어 케어 시장은 2017년 소비자가 기준 약 8조 원에 이르며 지난 5년 간 연평균 4% 성장을 지속했다. 또한 소득 수준의 증가가 헤어 케어 제품에 대한 소비로 이어지면서 샴푸 등 단순 세정 카테고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성 제품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