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 루트리, 미국 쇼핑몰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 입점
KT CS 루트리, 미국 쇼핑몰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 입점
  • 서은진 기자
  • 승인 2018.09.2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에 위치한 K뷰티 전문매장인 ‘뷰티탭(Beauty Tap)’(사진=KT CS)
미국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에 위치한 K뷰티 전문매장 ‘뷰티탭’(사진=KT CS)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KT CS가 전개하는 천연·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루트리가 미국 K뷰티 전문매장인 ‘뷰티탭(Beauty Tap)’을 통해 3대 럭셔리 쇼핑몰 중 하나인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South Coast Plaza)’에 입점했다. 

뷰티탭은 K뷰티 최초로 미국 내 초대형 프리미엄 쇼핑몰인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에 입점한 첫 번째 독립매장으로 한국의 주요 화장품 브랜드를 판매한다. 뷰티탭이 자리를 잡은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프리미엄 쇼핑몰로, 샤넬, 루이비통, 구찌 등 세계적인 프리미엄 브랜드가 주로 입점해 있다. 

KT CS는 이번 뷰티탭 입점을 통해 루트리의 경쟁력을 미국 내에서 선보이고, 미국 내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KT CS는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 내 뷰티탭 매장에 ‘크립테라피 라인 5종’을 비롯해 러시아 등 해외에서 각광받고 있는 루트리 ‘캄포가닉 라인 5종’, ‘마스크팩 2종’으로 총 12종을 공급한다. 

루트리는 오는 10월부터 뷰티탭 온라인 몰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며, 온·오프 옴니채널 판매를 통해 매출 증대와 함께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KT CS 남규택 대표는 “최근 미국 화장품 시장에서 루트리에 대한 긍정적인 시그널이 이어지고 있다”며 “친환경, 비건 화장품 수요가 점차 증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천연·유기농 화장품 루트리의 큰 도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미국 화장품 시장 규모는 706억 달러로, 국가별 시장점유율(19.4%)로는 세계 1위 시장이다. 이 가운데 루트리가 속한 스킨케어 제품 시장의 규모는 173억 달러로, 전체 화장 품 시장 중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