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주 SC제일은행 부행장, 직장내 성평등 기여 공로로 FT 선정 '히어로즈 챔피언' 선정
박현주 SC제일은행 부행장, 직장내 성평등 기여 공로로 FT 선정 '히어로즈 챔피언' 선정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9.2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현주 SC제일은행 부행장이 FT 선정 '성평등 기여 여성임원'에 선정됐다. (사진=SC제일은행)
박현주 SC제일은행 부행장이 FT 선정 '성평등 기여 여성임원'에 선정됐다. (사진=SC제일은행)

[러브즈뷰티 신동훈 기자] 박현주 SC제일은행 부행장이 영국의 경제전문지 파이낸셜타임스(FT)가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직장 내 성평등 기여 여성 임원에 이름을 올렸다. FT와 인볼브는 지난해부터 전 세계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여성 인재 발굴과 성 평등에 앞장서며 기업문화의 변화를 주도하는 남녀 임원을 선정해 '히어로즈 챔피언'이라는 이름으로 발표하고 있다.  

SC제일은행은 커머셜기업금융총괄본부의 박현주 부행장이 직장 내 다양성과 포용성을 지원하는 조직인 인볼브(INvolve)와 파이낸셜타임스(FT)가 공동 주관하는 '2018 비즈니스 여성 히어로즈 챔피언'(The FT & HERoes Champions of Women in Business 2018)에 선정됐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히어로즈 챔피언은 직장 성 평등에 기여한 여성 임원(100명), 성 다양성 및 여성의 고위직 승진에 기여한 남성임원(50명), 직장 내 각자 분야에서 성 다양성에 기여해 조직의 롤모델이 되는 미래 여성 리더(50명) 등 세 부문으로 구성됐다.

박 부행장은 이중 직장 성 평등에 기여한 여성 임원에 선정됐다. 박 부행장은 지난 4년간 SC제일은행에서 '다양성과 포용성 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으며, 여성 경력 개발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성차별 없이 평등한 기회를 주는 직원 연수 과정을 도입하는 등 여성 임원 배출과 여성의 사회 진출 확대를 위해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박 부행장은 올해부터는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 그룹의 '글로벌 다양성과 포용성 위원회' 멤버로 활동 중이다.

박 부행장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존중하는 문화가 은행뿐만 아니라 기업과 지역사회에도 자리 잡아 다양한 배경과 능력을 갖춘 인재들이 차별 없이 등용돼 성과를 높이고 창의력을 발휘했으면 좋겠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