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려…20개국 500개사 참가
킨텍스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려…20개국 500개사 참가
  • 심은혜 기자
  • 승인 2018.09.1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
- 해외 38개국 바이어 초청, 1:1 수출상담회 개최
- 글로벌 화장품 트렌드 및 연구개발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 진행
2018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프레스컨퍼런스
2018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프레스컨퍼런스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국내외 뷰티 시장 진출을 돕는 킨텍스의 뷰티 박람회 ‘제 10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가 역대 오는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는 뷰티박람회 개최 10년차이다. 킨텍스는 이를 기념하고자 지난 12일 ‘제10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프레스 콘퍼런스를 갖고 박람회에서 진행될 다채롭고 풍성한 동시개최·부대 행사를 소개했다.

이날 윤호춘 킨텍스 부사장은 “박람회는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한국을 포함해 20개국 500개 기업이 참여하며 부스는 750개”라며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재참가 의향이 90%일 만큼 만족도가 높다. 현재는 해외 6개국에 진출했으며, 해외에서도 만족도가 매우 높고 국내 화장품사들의 해외 진출을 도와 한국 화장품 수출 호조를 이끄는 동력이 되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내수 진출은 물론 해외 진출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뷰티 박람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글로벌 뷰티전시회로서 도약하는 ‘제10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의 국내 대표 참가업체(주식회사 셀리턴)의 전시회 참가를 통한 수출 성공사례, 중국 참가업체(화하미풍 화장품기술센터)의 중국 화장품 시장 개황소개 및 일본 참가업체(로얄 인터내셔널)의 아시아 뷰티트렌드 및 한국 소비자 대응전략과 참가 포부를 밝혔다. 

국내외 화장품 시장 진출 돕는 뷰티 박람회

전시회에는 미국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인 CVS, 러시아 최대 규모 드럭스토어 왓슨스, 6억명의 회원을 보유한 중국 알리바바 그룹 소속 T Mall을 비롯하며 전 세계 38개국 200개사 이상의 해외 바이어가 초청된다. 

이 외에도 해외 바이어 약 2,500여명이 참석해 10월 11일~12일 양일간 참가업체와 1:1 수출상담회가 진행된다. 또한 전 세계 약 5만명의 주요 산업 관계자, 바이어 및 참관객이 참여할 예정이어서 관계자들의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되며 참가기업의 우수 제품과 기술력을 알리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내 대형 유통 MD 약 30개사를 초청해 참가업체와 구매상담을 주선하며, 코트라 주관 ‘2018 글로벌 화장품 트렌드 포럼’, ‘글로벌 화장품 수출대전’ 및 ‘글로벌 뷰티 트렌트 세미나’ 등 비즈니스 성과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포럼과 세미나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아티스트로부터 직접 메이크업 시연을 받을 수 있는 ‘뷰티아티스트 체험존’, 참가업체 제품 및 기기를 직접 바르고 체험해볼 수 있는 ‘뷰박 살롱’, 최근 큰 인기를 얻고있는 ‘무료 퍼스널 컬러 진단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현장 이벤트가 진행되어 화장품에 관심 있는 일반 참관객에게도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오석 킨텍스 전시팀장은 “대한민국 대표 뷰티 전시회로 국내외 뷰티 강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의 강점은 수출상담회다. 작년에는 2242명의 바이어가 방문했으며, 상담액은 1조 2000억 원, 계약액은 198억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올해 아시아 주요 6개 도시에서 ‘K-뷰티 엑스포’가 개최되었으며, 370개사의 국내 중소기업이 참가, 총 4858건의 수출상담을 진행해 현지에서 그 상품성과 제품력을 인정받아 약 895억 원의 수출상담 성과를 기록했다. 

한편 ‘제10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경기도 주최, 킨텍스와 코트라 공동주관으로 개최되며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중소벤처기업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한화장품협회가 후원한다. 공식 협찬사로는 아모레퍼시픽, 주식회사 셀리턴, 아미코스메틱이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