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기업 엑소코바이오, 스킨케어 브랜드 ‘셀트윗’ 론칭
바이오 기업 엑소코바이오, 스킨케어 브랜드 ‘셀트윗’ 론칭
  • 심은혜 기자
  • 승인 2018.08.0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트윗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라인’(사진=엑소코바이오)
셀트윗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라인’(사진=엑소코바이오)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엑소좀(EXOSOME) 분야 글로벌 원천 기술과 특허를 보유한 바이오기업 ‘엑소코바이오’가 피부 건조에 의한 가려움증이나 거칢 등 다양한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해 주는 저자극 고보습 스킨케어 브랜드 ‘셀트윗’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셀트윗’은 ‘세포(Cell)’와 ‘메시지 전달(Tweet)’의 합성어로, 세포 간 신호전달물질인 ‘엑소좀(ASC-EXOSOME™)’이 다양한 피부 스트레스를 빠르게 해결한다는 콘셉트다.

셀트윗의 첫 라인인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라인(Ex Signal Control Line)’은 마스크팩과 로션, 크림 3종으로 출시됐다. 성분은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EWG 그린 등급의 원료를 사용했으며,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증 완화 테스트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특허 출원 성분인 ASC-EXOSOME™은 우리 몸속의 세포 간 정보 전달을 위해 분비되는 세포 크기 1/100 사이즈의 소포체인 ‘엑소좀(EXOSOME)’ 중에서도 줄기세포의 엑소좀을 정제한 성분으로, 약 70가지의 성장인자 등 줄기세포가 가진 성분을 그대로 함유한 핵심적인 생리 활성 물질이다.

지난 7월 11일 SCI급 국제학술지 ‘Stem Cell Research and Therapy’에는 엑소코바이오가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 엑소좀이 아토피 피부염 증상을 완화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표적을 억제한다는 결과를 발표한 연구논문이 게재된 바 있다.

엑소코바이오의 자문위원인 이준 오아로피부과 원장은 “ASC-EXOSOME™은 줄기세포가 분비하는 엑소좀을 정제한 성분으로서 다양한 피부 손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최근 엑소좀이 아토피 피부염 증상을 완화할 수 있음을 입증한 논문도 발표된 바 있어 향후 바이오 신약으로서 가능성에 대한 기대도 크다”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셀트윗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라인 3종은 뷰티팩토리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향후 드럭스토어와 주요 온라인 몰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