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여성 스타트업 지원…토크콘서트·후원식 진행
올리브영, 여성 스타트업 지원…토크콘서트·후원식 진행
  • 박지연 기자
  • 승인 2018.08.0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올리브영 위민 리더스 데이(사진=올리브영)
2018 올리브영 위민 리더스 데이(사진=올리브영)

[러브즈뷰티 박지연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지난 1일 오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18 올리브영 위민 리더스 데이 (Women Leaders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2018 올리브영 위민 리더스 데이’는 사회적으로 성공한 국내외 여성 리더들과 함께 대학생 및 여성 예비 창업자들에게 폭 넓은 경험을 전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 날 행사는 사전 신청한 여성 예비 창업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 리더 3인과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와 여성 스타트업 후원식 두 가지 세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토크 콘서트 연사로는 여성 글로벌 리더로 ‘수 이즈미엘(Sue Ismiel)’ 호주 제모 브랜드 ‘네즈’ 대표가 나섰다. 수 이즈미엘 대표는 시리아 출신 호주 이민자로 젊은 나이에 창업에 성공, ‘네즈’를 세계적인 제모 브랜드의 반열에 올려 2004년 ‘올해의 호주인’으로 선정된 여성 사업가다.

수 이즈미엘 네즈 대표는 “사업을 시작할 당시, 멘토가 없어서 책에 의존했기 때문에 예비 창업자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어 오늘 이 자리에 섰다”며 “사업을 고민하고 있다면 삶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와 자신에 대한 믿음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트렌드 리더로는 해외 유명 브랜드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최나라 올리브영 상품기획자가 상품 소싱 노하우를, 라이징 리더로는 최희진 어스맨 대표가 ‘모두가 행복한 공정무역 비즈니스’ 성장 스토리를 참석자들과 공유하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내 여성 스타트업을 응원하는 ‘네즈’의 후원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수 이즈미엘 네즈 대표는 사전에 접수된 여성 창업자들의 신청서를 읽고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 ‘마이휴’ 김은이 대표를 선정, 이 날 사업 지원금으로 1000만원을 전달했다. 

‘마이휴’는 신생아 머리보호 패드를 개발, CJ ENM(E&M부문) DIA TV와 CJ헬로가 협업해 올 상반기 실시한 '작은기업&크리에이터 매칭’ 공모전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최근 인기 있는 브랜드를 보면 여성 창업자들의 활약이 두드러진다”며 ”앞으로도 여성 인재들의 도전을 적극 응원하고 다방면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