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서초유스센터, 초등학생 위한 법 체험 프로그램 진행
구립서초유스센터, 초등학생 위한 법 체험 프로그램 진행
  • 박지연 기자
  • 승인 2018.07.3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구립서초유스센터)
(이미지=구립서초유스센터)

[러브즈뷰티 박지연 기자] 구립서초유스센터가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서초유스 나도 솔로몬’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 연령기의 청소년이 대상이며,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방학 기간을 통해 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법치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서초유스 나도 솔로몬’ 프로그램은 8월 9일, 10일, 16일, 17일 총 4일간 오후 14:00~17:30에 진행된다. 

1회차는 전문 법교육 강사의 진행으로 법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도우며 법과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진다. 2회차에는 국회의사당과 헌정기념관을 참관한다. 모의 의정체험을 통해 직접 국회의원이 되어 입법 과정을 알아볼 수 있다. 3회차에는 법원 견학일정으로 대법원의 전시관 관람과 서울법원종합청사의 개정 중인 법정을 방청하면서 조별 미션을 수행한다. 4회차는 법조인과의 만남으로 소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법조인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모의재판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 전문지도자와 법 관련 전공의 대학생 서포터즈가 함께 동행해 전문성과 안전성을 확보한 ‘서초유스 나도 솔로몬’은 참가비가 무료이며, 30명 선착순 마감으로 구립서초유스센터 홈페이지에서 오는 8월 1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