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아이들의 복지에 관한 토론회 개최...더민주 김영호 의원 주최
도시 아이들의 복지에 관한 토론회 개최...더민주 김영호 의원 주최
  • 박종호 기자
  • 승인 2018.07.2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영호 의원실)
(사진=김영호 의원실)

[러브즈뷰티 박종호 기자] 도시 아이들의 복지에 관한 토론회가 마련된다. 

23일 이번 토론회를 주최하는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따르면, 오는 24일(화) 오후 2시에 국회의원회관 제 2소회의실에서 ‘도시, 놀이를 품다 : 도시 아이들의 삶과 이동, 놀이에 관한 토론회’가 계최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세이브더칠드런, 걷고싶은도시만들기시민연대가 주관한다. 특히 세이브더칠드런은 2015년부터 ‘놀이터를 지켜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단체이기도 하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도시 아이들의 놀 권리와 삶의 질, 아동 친화적인 공간으로서의 도시를 위해 필요한 요소가 무엇인지를 의논한다.

토론회에서는 어린이 공원의 유지관리, 장애 어린이도 장벽없이 참여할 수 있는 통합놀이터 조성의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제안하고, 나아가 도시에서 아동의 권리를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더불어, 도시재생 사업이나 공공 공간을 만드는 과정에서 아동의 참여를 활성화시키는 안도 논의한다.
 
김영호 의원은 “도시 속 아이들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는 환경·안전·통합의 가치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며 “법이나 제도에서도 이를 보장해 도시 속 아이들도 마음껏 뛰어노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