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혜숙 의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
전혜숙 의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
  • 권민수 기자
  • 승인 2018.07.1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제362회 국회 제2차 본회의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전혜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사진=연합뉴스)
16일 제362회 국회 제2차 본회의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전혜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사진=연합뉴스)

[러브즈뷰티 권민수 기자] 전혜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전혜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6일 제362회 국회 제2차 본회의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국회 여성가족위원회는 여성·가족·청소년 분야의 정책을 관장하고 있다. 특히 양성 평등,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 가족의 행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상임위원회이다. 

전혜숙 위원장은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으로서 사회적 편견, 차별과 배제, 폭력이 없는 나라다운 나라, 그리고 다양한 유형의 가족들이 더불어 사는 따뜻한 나라를 만드는데 앞장 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국회에서 막중한 직책을 맡아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 조언을 해주신 광진구 지역주민들에게 고개 숙여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전 위원장은 당 내 결정에 따라 1년 후에는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경찰청, 소방청,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을 소관부처로 하는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을 맡을 예정이다.  

한편, 전 위원장은 이번 국회에서 전반기에는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윤리특별위원회 간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국회 미세먼지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 국회 지구촌보건복지포럼 대표의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당 내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사회복지특별위원회 위원장, 서울특별시당 직능위원장, 인재영입위원회 부위원장, 문재인 대통령후보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보건복지특보단장 및 의료정책위원장, 인도·호주 문재인 대통령 특사단 대표의원, 더불어민주당 교육연수원장, 박원순 서울시장후보 공동선거대책본부장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