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하반기 인사에서 대규모 여성 지점장 발령
IBK기업은행, 하반기 인사에서 대규모 여성 지점장 발령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7.17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사진=연합뉴스)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사진=연합뉴스)

[러브즈뷰티 신동훈 기자] IBK기업은행이 하반기 정기 인사에서 여성 지점장을 대거 발령했다. 전규백 여신심사본부장은 신임 부행장에 선임됐다.

IBK기업은행은 17일 부행장 1명, 지역본부장급 8명을 포함해 총 2300여 명의 승진·이동을 내용으로 하는 하반기 정기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인사에서 신임 본부장 8명 가운데 여성으로 강남지역본부장에 오른 임찬희 검사부장이 포함됐다. 또한, 여성 팀장 13명도 지점장으로 승진했는데, 하반기 정기인사에서 여성 지점장 13명이 한꺼번에 탄생한 것은 최근 20년 동안 처음 있는 일이다.

전규백 여신심사본부장은 유일하게 부행장에 올랐다. 전규백 신임 부행장은 약 15년간 기업은행 여신심사 업무를 이끌며 우량여신 확대, 건전성 관리체계를 구축해 기업은행의 내실성장을 이끌어 온 것으로 평가받는다. 

한편, 이번 인사와 함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본부와 영업점의 조직 개편도 단행됐다. 

IBK기업은행은 디지털금융 강화를 위해 디지털혁신본부와 혁신R&D센터를 신설하는 등 디지털금융 관련 조직을 확대·개편했다. 캄보디아 프놈펜 지점 인가 및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사무소 개설 추진 등으로 확대되는 글로벌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영업지원팀도 신설됐다. 중소기업 M&A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M&A컨설팅팀도 새로 꾸려졌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상반기 뛰어난 경영성과에 상응하는 과감하고 전략적인 인사”라며 “오늘의 성과와 미래의 성장을 함께 고려한 조직 개편과 인력 재배치는 취임 2년차을 맞이한 김도진 은행장의 경영철학을 완성하는 탄탄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