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SK텔레콤, '여름철 인기 관광지와 맛집 10선' 발표
한국관광공사-SK텔레콤, '여름철 인기 관광지와 맛집 10선' 발표
  • 박종호 기자
  • 승인 2018.07.1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의 발표에 따르면, 여름철 야외 관광지 분석 결과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해수욕장이었다. 사진은 강원도 고성군 송지호해변의 모습.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여름철 야외 관광지 분석 결과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해수욕장이었다. 사진은 강원도 고성군 송지호해변. (사진=한국관광공사)

[러브즈뷰티 박종호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SK텔레콤이 서비스하는 T맵의 최근 3년 검색데이터를 분석해 ‘7∼8월 인기 관광지와 맛집 10선’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여름철 야외 관광지 분석 결과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곳은 해수욕장이었다. 강원도 낙산해변, 제주도 협재해변 등 강원도와 제주도 지역의 해수욕장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또 광명동굴, 재인폭포 같은 폭포·계곡·동굴과 동막해수욕장캠핌장, 석모도자연휴양림 등 캠프장·자연휴양림의 지난해 방문 건수는 2015년에 비해 각각 58.6%, 48.1%가 증가했다. 캐리비안베이, 김해롯데워터파크 등 놀이시설 방문객도 10.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한국관광공사)
(자료=한국관광공사)

이번 T맵 데이터에서는 인기 맛집 리스트도 조사됐는데, 특히 삼계탕과 냉면, 밀면, 막국수 등 여름철 특화 음식점이 지역별 인기 목적지로 나타났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최근 3년의 방문 추이를 살펴본 결과 각 지자체별 인기관광지가 올 여름에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 여름 휴가는 국내 지방 명소를 찾아 그 지역 대표 음식을 맛보며 더위를 이기는 것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