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직구 소비자 잡아라…해외 인기 브랜드 가장 빠르게 판매
올리브영, 직구 소비자 잡아라…해외 인기 브랜드 가장 빠르게 판매
  • 서은진 기자
  • 승인 2018.05.1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직구 소비자들 잡기 위해 나섰다. 1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보름간 ‘올리브영 즉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즉구’는 해외 직구 대신 오프라인 매장에서 즉시 구매한다는 내용의 줄임말이다. 

해외 직구의 경우 높은 배송비와 복잡한 결제방식, 긴 배송기간 등의 문제점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불편함을 겪는다.

올리브영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해외 인기 브랜드들을 발 빠르게 입점시키며 직구 소비자들 잡기에 나섰다. 

올리브영은 ‘해외 직구 대신 올리브영에서 즉구하라’는 슬로건을 전면에 내세운 캠페인 영상을 제작, tvN 등 케이블TV를 비롯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송출한다.

이 영상은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를 겨냥해 그 동안 해외 직구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었던 ‘페이스 헤일로’나 효소 파우더 클렌저 ‘수이사이’, ‘필로소피 향수’ 등 트렌디한 상품을 올리브영에서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짧고 간결한 메시지를 선호하는 20~30대 소비자의 특성까지 고려해 길이도 15초로 맞췄다. 

올리브영 마케팅 담당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핫이슈 브랜드를 가장 빨리, 손쉽게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올리브영이라는 점을 고객들에게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트렌드와 가성비, 제품력을 모두 갖춘 혁신적인 상품들을 가장 빠르게 선보여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