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상륙한 유럽 인기운동 ‘캉구 점프’, 강사 양성 2차 워크숍 개최
국내 상륙한 유럽 인기운동 ‘캉구 점프’, 강사 양성 2차 워크숍 개최
  • 최영민 기자
  • 승인 2018.05.1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 프로그램 캉구 파워(Kangoo Power)
▲성인 프로그램 캉구 파워(Kangoo Power)

[러브즈뷰티 최영민 기자] 유럽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국내에 상륙한 점핑운동 캉구 점프(Kangoo Jump)가 운동 강사 양성 2차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캉구 점프 피트니스는 캉구 점프 슈즈(Kangoo Jumps Shoes)를 이용한 운동으로 국내에 들어오자마자 성인, 어린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캉구 점프슈즈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기존의 점핑운동이 무릎에 충격을 주는 것을 보완한 것으로, 슈즈의 하부 스프링이 무릎 충격을 흡수하고 스트레스 해소 및 칼로리 소모에 탁월한 점핑의 장점을 살려 자유롭게 운동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 같은 인기에 캉구 점프 코리아는 캉구 점프 피트니스의 빠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예정보다 빠른 오는 7월에 캉구점프(Kangoo Jumps) 강사 양성 2차 워크숍을 개최한다.

지난 2월에 진행되었던 1차 워크숍과 마찬가지로 수강을 완료하고 트레이닝 센터의 기준을 통과한 참가자에게는 미국 트레이닝 센터에서 제공하는 국제 강사 자격증이 주어지며, 캉구 점프 피트니스를 운영하는 세계 어떤 센터에서 국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어린이 프로그램 캉구 디스커버리(Kangoo Discovery)
▲어린이 프로그램 캉구 디스커버리(Kangoo Discovery)

7월에 열릴 워크숍은 현재 운영되고 있는 성인 프로그램 캉구 파워(Kangoo Power)와 어린이 프로그램 캉구 디스커버리(Kangoo Discovery)를 각각 단독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자격증 발급 프로그램 외에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일반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오는 7월 14일 서울·경기 지역을 시작으로 2주간 수도권,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열릴 예정이며 국내에서 1차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이끈 국제 트레이너 크리스티나 안드로네(Cristina Androne)를 재초청해 신규 강사 양성과 함께 현직 캉구 점프 강사들을 위한 심화 프로그램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 자격은 운동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 중 현 피트니스 강사 또는 피트니스 업체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 또는 체육관련 대학을 졸업하였거나 현재 재학 중인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캉구 점프 코리아 공식사이트에서 강사 회원 가입 후 교육신청 페이지를 통하여 참가할 수 있으며 6월 13일까지 얼리버드 행사로 33% 할인된 금액으로 자격증 발급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캉구 점프 코리아 대표는 “캉구 점프의 지속적인 강사 양성을 통해 차별화된 점핑 운동의 기회를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라며 “새로운 스포츠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기대와 흥미를 느껴 많은 강사들이 참여하길 바란다. 국내 캉구 점프의 뚜렷한 입지화를 위해 캉구 점프 코리아 관계자들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