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속 촬영지로 떠나자! 올해 ‘봄 여행주간’ 28일부터 시작
TV속 촬영지로 떠나자! 올해 ‘봄 여행주간’ 28일부터 시작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4.2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3일까지 펼쳐져...건축가, 영화평론가 등과 함께 영화, 드라마, CF 속 촬영지 둘러보는 여행 프로그램 마련돼

[러브즈뷰티 신동훈 기자] 봄 날씨 변덕스러운 것이 새삼스러운 일은 아니지만 올 봄은 좀 유난하게 느껴진다. 따스한 햇살에 봄옷을 걸쳤다가도 다음날이면 서늘한 기운에 겨울옷을 도로 꺼내 입는 것이 벌써 여러 날 째다.

그래도 봄은 봄이다. 연휴와 징검다리 휴일이 있는 5월을 앞두고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봄 여행주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및 17개 광역 자치단체와 함께 2018년 봄 여행주간을 428일부터 513일까지 실시한다.

올해 봄 여행주간은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TV 속 여행지들을 발굴하고 알라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인 고창 학원농장이 새롭게 조명되고,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 천왕>의 음식점이 지역의 필수 맛집으로 등극하는 최근의 흐름을 반영했다.

◆주제로 새로워 지는 여행

먼저, TV와 스크린 속의 매력적인 풍경과 숨겨진 촬영 이야기를 소개하는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국내 1호 로케이션 매니저(촬영에 가장 적합한 장소를 찾는 전문가)가 추천하는 17개의 촬영지들이 가족과 함께하면 더 좋은 여행지’, ‘연인과 함께하면 더 좋은 여행지’, ‘둘이 하면 더 좋은 여행지’, ‘혼자여서 더 좋은 여행지등으로 나뉘어 소개된다.

봄 여행주간 ‘전국 특별 프로그램-공간의 이야기. (이미지=한국관광공사)
봄 여행주간 ‘전국 특별 프로그램-공간의 이야기. (이미지=한국관광공사)

이 가운데는 봄에 더욱 정취를 더하는 4개 촬영지를 따로 선정해 총 4차례에 걸쳐 건축가, 영화 평론가 등 유명인과 함께 여행하는 공간여행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공간여행에 참여하는 여행객들은 영화, 드라마, 광고(CF) 등 촬영지에 대한 숨은 이야기와 촬영 당시의 일화도 듣고, 전문 사진가가 찍어주는 연출사진도 받을 수 있다.

1차 여행에서는 김태훈 칼럼니스트와 영화 <내부자들> 촬영지인 충북 단양 새한서점(430), 2차 여행에서는 최용준 뮤지엄산 스토리텔러와 유현준 건축가와 함께 맥심카누 광고(CF)’ 촬영지인 강원 원주 뮤지엄산(53), 3차 여행에서는 전해갑 아원고택 대표 겸 공간디자이너와 함께 드라마 <발효가족> 삼성 큐엘이디(QLED) 광고(CF)’ 촬영지인 전북 완주 아원고택(57), 4차 여행에서는 이동진 영화평론가, 합천영상테마파크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영화 <고산사 대동여지도>의 촬영지인 경남 합천 황매산(510)을 둘러본다.

◆지역으로 특별해지는 여행

올해 여행주간 지역 대표프로그램은 연간 주제를 담아내는 주제 프로그램과 각 지역만의 특별한 여행 콘텐츠를 발굴하고 키워내는 특화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봄 여행주간에는 부산, 대구, 울산, 경기, 충북, 전남, 경남, 제주 8개 지자체가 지역 대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봄 여행주간 ‘지역 대표 프로그램-시간의 이야기. (이미지=한국관광공사)
봄 여행주간 ‘지역 대표 프로그램-시간의 이야기. (이미지=한국관광공사)

‘TV 속 여행지를 주제로 준비한 주제 프로그램으로는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해동용궁사 등 8개 촬영지를 도는 인생샷을 찾아 떠나는 부산 오픈 스튜디오’, (대구) 콘서트, 사진촬영 등 TV 속 여행지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담은 오 마이 대구, 특별한 봄날’, (경남)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속 여행지를 방문하는 여행상품인 같이 갑시다! TV 속 경남 여행등이 마련되어 있다.

특화 프로그램으로는 (부산) ‘어서와 봄! 갈맷길은 처음이지?’, (대구) 음악이 흐르는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대구’, (울산) ‘2018 한복 입은 봄 페스티벌’, (경기) ‘수원화성에 임금님이 나타났다!’, (충북) ‘숲 속 음악회와 휴양림 힐링스테이’, (전남) ‘남도의 봄, 음식인문학여행’, (경남) ‘() () 취경’, (제주) ‘휘둥그레, 탐나는 현장 게릴라 미션16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지역 대표프로그램 외에도 전국 각지에서 문경 전통찻사발축제(428~57), 담양 대나무축제(52~7) 등 문화관광축제를 비롯한 300여 개의 행사와 축제도 펼쳐진다.

금기형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국장은 여행주간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통해 국민들이 여행이 있는 일상을 누리고 지역 경기를 견인해 관광으로 크는 지역을 만드는 데 기여해왔다국민들이 대중매체를 통해 새로운 매력적인 여행지를 발견하고 즐기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봄 여행주간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봄 여행주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과 변동 사항은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