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인정받는 K뷰티, 제품력 인정받고 글로벌 어워드에서 상 휩쓸어
세계에서 인정받는 K뷰티, 제품력 인정받고 글로벌 어워드에서 상 휩쓸어
  • 심은혜 기자
  • 승인 2018.04.0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브랜드들과 경쟁해 당당히 수상, 3년 연속 대상 받기도…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전 세계는 지금 K뷰티 열풍이라는 말이 실감난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이 전 세계 다양한 어워드에서 상을 휩쓸고 있다. 

헤어 전문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지난 3일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전 세계 뷰티 에디터들의 공정한 심사로 이루어지는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에서 ‘퓨어 스마트 샴푸(유분케어)’가 헤어 케어 부문을 수상했다.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는 마리끌레르 잡지가 발간되는 34개국에서 나라별로 진행되는 어워드로, 국내에서는 올해로 12회를 맞이했다. 전 세계 뷰티 에디터들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로 지난 해 출시된 뷰티 제품 중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헤어케어, 에코, 테크 부문에서 각각 1개씩 최고의 뷰티 제품을 선정한다. 

이번 어워드에는 전 세계 매거진 22명의 뷰티 에디터와 국내 매거진 10명의 편집장, 뷰티 디렉터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참여해 제품의 혁신성, 효능, 질감,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등 다섯 가지의 선정 기준에 따라 엄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헤어 케어 부문에서 수상했다. 

네이처리퍼블릭(대표 호종환)은 국제 품평회인 ‘2018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 화장품 부문에서 항노화 안티에이징 제품인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이 3년 연속 그랜드 골드상을 수상했다.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은 1961년 벨기에에서 설립된 세계적 권위의 국제 품평회로 매년 건강식 제품과 미용, 음료, 주류, 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친다.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3천여 개에 달하는 제품들이 출품되며, 70여 명의 전문가들이 4개월간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한다. 

이러한 가운데 네이처리퍼블릭은 3년 연속 그랜드 골드상을 수상했으며, 더불어 3년 연속 골드 또는 그랜드 골드상을 수상한 제품에만 수여되는 ‘인터내셔널 하이 퀄리티 트로피’까지 받아 브랜드 가치와 제품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은 사용감과 효능 및 마케팅 전략, 외관 제형, 패키징 등 주요 평가에서 평균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이소이(isoi)는 영국 ‘뷰티쇼트 리스트 어워즈’의 ‘2018 에디터스 초이스 위너’에 선정됐다.

올해로 7년째 진행 중인 ‘뷰티 쇼트리스트 어워즈(The Beauty Shortlist Awards)’는 영국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독립적이며, 기업 후원을 받지 않아 공정성 높은 뷰티 어워즈로 평가 받고 있다. 

각 수상 제품들은 약 6개월간, 600여 브랜드의 제품 가운데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미국 등 각지의 전문 심사진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선발된다.

아이소이는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 플러스‘,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에너자이징 크림’,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리프팅 스팟’ 총 4개 제품이 2018 에디터스 초이스 위너로 선정됐다. 더욱 특별한 점은 아이소이가 2018 수상 제품 중 유일하게 국내 제품이다. 

제이준코스메틱(대표 이진형, 판나)은 중국 알리바바 그룹의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Tmall)이 주관하는 글로벌 브랜드 시상식에서 3개 부문을 석권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지난 21일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티몰 글로벌 TG 1000 파트너 서밋’에서 ‘Super TG 1000 100Million+Club of 2018상’과 ‘2017 뷰티 부문 Top 10 브랜드상’, ‘2017 티몰 글로벌 뷰티 전략 파트너 공로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티몰 국제관 입점 브랜드 중 2017년 총 매출, 소비자 인기도 등 다양한 기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들이 선정됐다. 특히 제이준코스메틱은 지난 한 해 동안 티몰 국제관에서 억 RMB(위안)대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뷰티 브랜드 중 TOP 10에 선정되는 등 정량적, 정성적 측면 모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 뿐만 아니라 제이준코스메틱은 지난 3월 ‘2018 티몰 뷰티 어워즈 (Tmall BEAUTY AWARDS)’에서도 ‘글로벌 보그 브랜드(Global Vogue Brand)상’과 ‘BEST 마스크팩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