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코리아,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여성리더 Q&A 마련
트위터코리아,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여성리더 Q&A 마련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3.06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브즈뷰티 신동훈 기자] 트위터코리아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각계 여성 오피니언 리더들과 질의응답을 나누는 행사를 진행한다.

세계 여성의 날은 세계 여성의 지위와 권익 향상을 위하여 UN에 의한 제정된 날로, 우리나라에서는 그동안 기념행사만 열어오다가 올해부터 법정기념일로 정해졌다.

트위터 코리아는 올해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정치, 사회 분야의 여성 오피니언 리더들과 트위터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8일 트위터 스튜디오 공간인 서울 강남구 소재 블루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오전 10시 30분에는 호주제 위헌 소송과 디지털 성범죄 관련 처벌 법안 발의 등 여성의 인권 향상을 위한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후 2시에는 여성 폭력 문제 해결을 위해 힘쓰고 있는 ‘한국여성의전화’의 고미경 상임대표가 진행한다. 

행사 참가를 원하면 해시태그(#) 세계여성의날, 진선미, 고미경, 한국여성의전화 등을 넣은 트윗으로 질문을 남길 수 있다. 또한 진 의원과 고 대표가 실시간으로 게재되는 질문을 선정해 즉석에서 자유롭게 답변할 예정이다.  

오전, 오후 두 차례 진행되는 이번 Q&A에서 선정된 질문자 총 20명에게는 트위터에서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