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열악한 여성시설 공간 리모델링 지원사업 공모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열악한 여성시설 공간 리모델링 지원사업 공모
  • 심은혜 기자
  • 승인 2018.02.27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공간문화개선 사업으로 리모델링 된 이산모자원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공간문화개선 사업으로 리모델링 된 이산모자원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여성 시설 및 비영리 여성 단체의 공간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2018 공간문화개선사업’ 공모를 시작했다. 공모 기간은 2월 23일부터 3월 23일까지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사장 배동현)과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이혜경)이 주관하는 ‘2018 공간문화개선사업’은 열악한 여성 시설의 공간 리모델링과 유지보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선정된 시설 및 단체는 ‘공간문화개선사업’ 지원과 함께 ‘정리수납컨설팅사업’ 지원도 받을 수 있다. 2017년에 새롭게 시작된 ‘정리수납컨설팅사업’은 정리수납컨설턴트의 전문적인 코칭과 함께 지원 시설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05년 시작해 올해로 14년째를 맞이한 공간문화개선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전국의 총 185개 여성 시설 및 비영리 여성 단체의 공간이 탈바꿈됐다.

2017년 선정된 시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물리적 환경의 개선이 해당 시설을 이용하는여성들의 심리적 안정감 및 자존감 증진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배동현 이사장은 “공간문화개선사업이 세상을 바꾸고자 노력하는 여성 시설과 단체에 건강한 활력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여성의 복지증진과 건강한 삶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