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위 신임 위원장에 이미연 여성영화인모임 이사 선출
영등위 신임 위원장에 이미연 여성영화인모임 이사 선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2.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브즈뷰티 신동훈 기자] 이미연 여성영화인모임 이사가 영상물등급위원회 신임 위원장에 선출됐다.

영상물등급위원회(이하 영등위)는 26일 서울 상암동에서 제7기 위원회 첫 번째 회의를 열어 위원장에 이미연 여성영화인모임 이사를, 부위원장에 정병각 前 전주영상위원회 운영위원장을 각각 선출했다고 밝혔다. 영상물등급위원회는 영화 등 영상물의 등급을 분류해 운영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이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6일 오전 이미연 위원장 등 9명을 제7기 영상물등급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사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26일 이미연 위원장(사진 가운데) 등 9명을 제7기 영상물등급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사진: 문화체육관광부)

이미연 신임 위원장은 영화감독으로 영화진흥위원회 위원과 영등위 영화등급분류 소위원회 위원을 역임했으며 여성영화인모임 이사로 활동 중이다. 정병각 신임 부위원장은 영진위 남양주종합촬영소 소장, 영등의 영화등급분류 소위원회 및 전문위원, 전주영상위원회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했다. 

새로 선출된 위원장은 상근으로 앞으로 3년간 영등위를 이끌게 되며 부위원장은 비상근이다. 영등위 위원장과 부위원장은 영등위 위원 중에서 호선으로 선출한다. 

앞서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이날 오전 이미연 위원장 등 9명을 제7기 영상물등급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곽영진 영화평론가 △남인영 동서대 교수 △서명희 파라마타청소년연합회 이사 △이미연 여성영화인모임 이사△이철원 변호사 △장선화 부산여성단체연합 대표 △정길훈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이사 △정병각 前 전주영상위원회 운영위원장 △조규상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보도교양특별위원회 위원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