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
<오늘의 K-뷰티> 10대 여성이 건강하려면…공모전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서울시가 주최하는 ‘십대여성 건강권 증진을 위한 콘텐츠 공모전’을 공식 후원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아이비티는 다음 달부터 중국 현지공장을 가동해 중국 내수용 판매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이니스프리는 엠넷(Mnet) 프로듀스 101 시즌 2의 데뷔팀 ‘워너원(Wanna One)’과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올리브영

▲올리브영, 서울시 ‘콘텐츠 공모전’ 후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서울시 주최의 ‘십대여성 건강권 증진을 위한 콘텐츠 공모전’을 공식 후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여성 청소년의 성·건강 전반에 대한 문제의식과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십대 여성의 건강생활 실천 및 건강권 향상’으로 △긍정적인 몸 이미지(과도한 다이어트 지양, 다양한 몸에 대한 긍정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및 신체 활동, 청소년 건강권 △성·몸에 대한 체험 및 인식 개선(생리, 여성의학과에 대한 편견 등) 등 세 부문이다.

공모 분야는 동영상, 캐릭터, 웹툰, 포스터, 슬로건 등 다양한 형태의 창작콘텐츠이며, 청소년 건강권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청소년이 응모할 경우 일정 가산점이 부여된다. 공모 기간은 6월 19일부터 8월 25일까지이며 접수 기간은 8월 16일부터 25일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올리브영은 이번 수상에 △대상 1명(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2명(상금 각 150만원) △우수상 3명(상금 각 100만원) △장려상 4명(상금 각 50만원) △입상 5명(상금 각 20만원) 등 총 15팀에 총 1,200만원의 상금을 후원한다. 수상작 발표는 10월 말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웹사이트(http://mediahub.seoul.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현대아이비티

▲현대아이비티, 중국 공장 7월부터 본격 가동= 현대아이비티는 오는 8월로 예정된 미국 바니스뉴욕 백화점 론칭 이후, 중국시장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에 대비해, 내달부터 중국 현지공장을 본격 가동해 중국내수용 판매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코스닥기업 현대아이비티는 중국 파트너인 지훠미디어의 요청에 따라 앞으로 중국시장에 공급할 비타민 화장품 브랜드 ‘비타브리드’ 전제품을 한국 뿐 아니라 중국 현지공장을 통해서도 생산하기로 합의하고, 세계 최고급 명품백화점 바니스뉴욕 론칭 시점인 8월부터 중국 현지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을 중국 전역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현대아이비티는 사드문제로 화장품 인허가가 갈수록 까다롭고 일부 한국산 화장품은 통관에만 1달가량 소요되는 등 어려움이 많아, 중국 현지공장을 통해 중국내 허가절차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통관 및 물류시간도 크게 간소화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아이비티는 이와관련 긴급 TF팀을 중국 현지에 파견한 상태로, 비타브리드 전제품을 원료형태로 수입해 충진과 포장을 마무리 할 GMP 시설을 갖춘 중견 화장품 생산업체를 최근 확정하고, 생산라인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현대아이비티는 이달 말까지 생산시스템을 마무리짓고 7월부터 본격 생산에 돌입한다.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워너원’ 광고 모델로 발탁=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 2의 데뷔팀 ‘워너원’과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워너원은 이니스프리 신제품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제품을 알릴 예정이다.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는 이니스프리의 베스트셀러인 화산송이 라인의 신제품으로, 일곱가지 다른 기능과 컬러를 담은 마스크팩을 피부 부위별 고민에 맞춰 골라 사용하는 멀티마스킹(Multi-Masking)제품이다. 프로듀스 101 시즌 2 방영 당시 연습생들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소개되며 ‘배고파요팩’이란 애칭으로 화제를 모았다.

멀티마스킹은 해외에서는 트렌디하지만 국내에는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스킨케어법이다. 이니스프리는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를 사용한 워너원 멤버들의 각기 다른 컬러마스크 룩을 통해 새로운 스킨케어법을 재미있고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뚜렷한 개성과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워너원 멤버들이 일곱가지 다른 컬러와 기능을 갖춘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의 장점을 누구보다 잘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워너원과 함께한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 콘텐츠와 이벤트는 이니스프리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6월 말 순차 공개할 계획이다.

홍미은 기자  press@lovesbeauty.co.kr

<저작권자 © 러브즈뷰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미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