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가이드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고싶다면? ‘피부 진단’부터피부 전문가의 상담과 최첨단 기계로 피부를 정밀진단 해주는 ‘아이오페 바이오랩’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화장품 구매 시 가장 중요한 고려요소로 ‘피부고민에 맞는 제품’이 꼽힌다. 대부분은 피부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블로그나 SNS 등에서 검색해보거나 화장품 매장에 가서 직원들에게 추천을 받기도 한다. 그러나 좀 더 자세하고 정확하게 내 피부 상태가 어떤지 알고 그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이오페는 바이오랩을 통해 무료로 소비자들의 피부 상태를 진단해주고 있다. 최첨단 기기로 피부를 측정한 뒤 박사급 연구원과 피부 측정 전문가로 구성된 피부 관련 전문 인력이 현재 피부 상태와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피부 고민까지 예측해서 관리법을 제시한다. 그리고 바이오랩에서 전문적으로 측정해서 축적된 피부 데이터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해 활용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한 화장품이 올해 안에 출시될 예정이다. 

바이오랩의 피부측정 과정은 전문가와 함께 얼굴 전체 측정과 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을 듣는 ‘베이직 프로그램’(60분)과 얼굴 전체와 피부 고민 부위를 집중으로 측정하고 박사급 연구원의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인텐시브 프로그램’(90분)으로 구성됐다. 총 6단계에 걸쳐 체계화된 피부 측정과 전문 솔루션을 제공한다. 

1단계 라운지
바이오랩 소개 및 프로그램을 안내받고 피부 평가 참여 동의서를 작성한 후 본격적으로 피부 측정에 들어간다. 가장 먼저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세안 전 피부 온도를 측정한다.

2단계 클렌징 룸
정확한 피부 측정을 위해 클렌징을 진행한다. 클렌징 후에는 다시 라운지로 돌아와 세안 후 피부 온도를 측정하고 전 후 상태를 비교한다.  

3단계 테스트 룸 
피부의 전반적인 상태를 측정한다. 먼저 연구원과 함께 피부에 영향을 주는 생활 및 미용 습관을 확인하고 최첨단 기기를 통해 피부 전반적인 상태를 측정한다. 

4단계 카운슬링 룸
진단 결과를 토대로 박사급 연구원과 1:1 피부 측정 결과를 상담한다. 피부 상태를 진단해주고 관리법을 제시한다. 또한 피부에 맞는 화장품도 추천해준다. 

5단계 파우더 룸 
상담이 끝나면 파우더 룸에서 셀프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기초 제품부터 색조까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으며 빗과 헤어 드라이기도 있어 머리 손질도 가능하다. 

6단계 라운지(마지막)
진단 결과를 토대로 피부에 맞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측정 결과와 상담한 내용, 현재 피부 상태에 맞는 샘플 등을 받을 수 있다. 

2주 뒤에는 상담 시 채취했던 각질을 통해 분석된 피부 장벽 분석 결과를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베이직·인텐시브 프로그램 공통 코스는 ‘클렌징 및 문진’ ‘피부 상태 측정’ ‘국소 부위 집중 측정’ ‘메이크업 및 맞춤 샘플 증정’이다. 

인텐시브 프로그램 추가 코스에서는 ‘민감성 여부 및 주름 측정’ ‘미래 피부 고민 예측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바이오랩의 피부 측정 서비스는 아모레퍼시픽 통합 회원이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아이오페 홈페이지에서 매월 20일 오전 9시부터 다음 달 예약을 할 수 있고 모든 서비스는 무료이다. 

심은혜 기자  semaeh@lovesbeauty.co.kr

<저작권자 © 러브즈뷰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