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
글로우픽, 킨텍스 뷰티박람회와 중소화장품사 지원

국내 화장품∙미용 분야 소비자 후기 기반 빅데이터 서비스 제공 어플리케이션 ‘글로우픽’(대표 공준식)은 (주)킨텍스(대표 임창열)와 ‘착한뷰티응원’ 캠페인을 마련, 우수 제품을 갖춘 중소 화장품 기업의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착한뷰티응원’ 캠페인은 오는 10월 킨텍스가 개최하는 ‘제 9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2017’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글로우픽-킨텍스는 K-뷰티에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중소기업을 소비자를 중심으로 하여 지원하자는 취지로 ‘소비자 리뷰 파트너십’을 맺고 캠페인을 펼친다.

캠페인을 통해 킨텍스는 뷰티박람회 참여 업체 중 유통망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브랜드를 발굴한다. 글로우픽은 평소 화장품에 대한 평점과 리뷰를 공정하게 남겨온 소비자들을 선별, ‘착한뷰티응원 평가단’을 제품별로 구성한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들이 평가로 남긴 별점과 후기 등 솔직한 사용소감은 제품을 개발한 중소기업에게 전달되어, 개발∙유통 등에 참고된다.

글로우픽은 지난 5월 첫 시범 캠페인을 진행하며 2,800명 이상의 참여를 이끌어낸 바 있다. 오는 6월부터는 본 캠페인이 정규 편성되어, 3주마다 3~4개 제품들이 글로우픽을 통해 소비자에게 소개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개되는 제품은 총 20여개 제품이다.

킨텍스 뷰티박람회 관계자는 “이번에 제 9회를 맞는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한국 뷰티산업을 널리 알리고, 참가한 기업들이 국내외 유통판로를 찾는 국내 최대 뷰티산업전문 전시회”라며 “소비자의 목소리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입증하는 활동을 통해 보석같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을 발굴하기 위하여 글로우픽과 협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글로우픽 공준식 대표는 “글로우픽은 마케팅과 대형 유통망에 의해 움직이던 화장품∙미용 분야 시장에 소비자의 평가를 근거로 하는 새로운 패러다임 ‘C-커머스’를 선도하고 있다”라며 “한국 뷰티산업에서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새로운 스타 브랜드를 발굴하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사업과 새로운 유통 질서 구축에 앞으로도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주은 기자  love@lovesbeauty.co.kr

<저작권자 © 러브즈뷰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주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