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오늘의 K-뷰티> 충북도-11개 대학, 오송화장품엑스포 성공개최 협약식

충북대 등 충북도내 11개 대학이 ‘2017 오송화장품·뷰티산업 엑스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힘을 모은다. 샘플 화장품 판매 시 형사처벌하도록 한 것은 헌법에 어긋나지 않는다는 헌법재판소 결정이 나왔다.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실큰 코리아는 6월 한 달 간 여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충북도-청주시-11개 대학, 엑스포 업무협약= 2017 오송화장품·뷰티산업 엑스포 공동 주최기관인 충북도와 청주시는 충북도내 화장품 뷰티 관련학과가 개설된 11개 대학교와 엑스포 성공기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충북도는 엑스포 기간 중 도내 11개 대학교 홍보 기회를 마련하고 인력채용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기업, 해외바이어와 우수한 인적자원 매칭을 위한 홍보 부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또 화장품 뷰티 관련학과 학생들에게 엑스포 현장 체험기회를 제공해 화장품 뷰티산업의 미래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게 하고 자부심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 협약이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충북도와 11개 대학이 화장품뷰티 산업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올해 4회째를 맞는 오송화장품·뷰티산업 엑스포는 글로벌 신성장 동력산업인 화장품·뷰티산업을 충북도가 선점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라며 “2021년 대한민국 화장품산업이 세계 7대 국가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도내 대학에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헌재, 샘플 화장품 판매 형사처벌 조항 ‘합헌’ 판결= 샘플 화장품을 판매한 경우 행정적 제재인 과태료 대신 형사처벌하도록 규정한 화장품법 조항은 헌법에 어긋나지 않는다는 헌법재판소 결정이 나왔다.

헌재는 4일 샘플 화장품을 판매한 혐의로 기소된 화장품 유통업자 장모씨가 화장품법 제37조 제1항 등에 대해 위헌이라며 낸 헌법소원 사건에서 재판관 전원 일치 의견으로 합헌 결정했다고 밝혔다. 해당 조항은 샘플 화장품을 판매한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 벌금에 처하도록 하고 있다.

장씨는 2016년 정품 화장품에 끼워 파는 수법으로 샘플 2억7000만원 어치를 판매한 혐의로 기소됐다. 헌재는 “사용기한과 사용할 때 주의사항 등에 관해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지 않는 샘플 화장품 유통으로 국민 보건에 위해가 초래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입법목적의 정당성이 인정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샘플 화장품의 판매를 금지하고 그 위반자에 대해 형사상 제재를 가하는 것은 샘플 화장품 판매에 따른 부작용 발생을 가장 강력하고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수단”이라며 “수단의 적합성도 인정된다”고 설명했다.

 

▲실큰 코리아, 6월 여름맞이 이벤트 풍성=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실큰(Silk’n) 코리아가 6월 한 달 간 여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안티에이징 의료기기 ‘페이스에프엑스’ 제모기 ‘글라이드’ 네일과 페디 모두 관리가능 한 ‘페디 프로’까지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들로 구성했다.

실큰은 6월 14일 키스데이를 맞아 얼굴 주름뿐만 아니라 입술 주름까지 관리할 수 있는 실큰 페이스에프엑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3일까지 실큰 회원들을 대상으로 25%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페이스에프엑스는 LED 레드라이트가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을 재생하여 피부 자체의 내성을 키우고 세포 재생을 통해 팽팽하게 리프팅 해주어 피부의 탄력을 되찾아주는 안티에이징 케어 의료기기 제품이다.

제모기 글라이드 할인이벤트도 진행된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한 손에 쏙 들어오고 바디는 물론 얼굴에도 사용 가능한 글라이드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로 3만회 사용 가능한 실큰 글라이드 30K는 25% 할인, 15만회 사용가능한 실큰 글라이드 150K는 35%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실큰의 페디프로 출시를 기념해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와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를 펼친다. 30%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번 이벤트는 실큰 회원들을 대상으로 증정된다. 또 페디 프로구매 후 SNS에 해시태그 #실큰 #네일관리 #페디프로와 함께 인증사진을 업로드하고 2주 이상 개재시 참여자 모두에게 교체용 네일 롤러를 증정한다.

홍미은 기자  press@lovesbeauty.co.kr

<저작권자 © 러브즈뷰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미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