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벌써 겨울 준비?’…한국콜마, ‘골드인 마스카라’ 등 F/W 트렌드 발표
▲왼쪽부터 한국콜마가 개발한 '골드인 마스카라', '스마트센싱 마스크', 'S.O.S케어 컨실러'

[러브즈뷰티 홍미은 기자] 올해 하반기에는 보다 개성 넘치고 강렬한 제품이 주목받을 전망이다.

한국콜마는 올해 가을·겨울(F/W)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를 ‘오버 더 룰(Over the Rule)’로 정의하고 색조화장품 및 마스크팩, 스킨케어 기능이 강화된 색조제품 등을 준비했다고 2일 밝혔다.

오버 더 룰은 ‘세상이 정해놓은 룰을 넘어선다’는 의미로,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구매할 때 더 이상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나 기존 관념에 얽매이지 않는 현상을 말한다.

한국콜마는 “색조 화장품은 독특하고 강렬한 스타일의 제품이 유행할 것”이라며 “자신의 취향을 당당하게 드러내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특별하게 개성을 표현해주는 제품이 인기를 끌 것”이라고 전망했다.

‘골드인 마스카라’는 기존의 단색 마스카라에서 벗어나 금색 펄을 첨가한 제품으로 펄 가루가 속눈썹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지속력이 좋은 원료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섀도는 아이섀도 하나만으로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발색력과 밀착력을 높였다.

소비자가 직접 구성하고 재조합하는 화장품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개인의 취향이나 피부상태에 따라 자신만의 방식으로 새롭게 조합해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다.

한국콜마가 제안한 제품은 ‘스마트센싱 마스크’다. 피부 온도에 따라 시트의 패턴 색상이 변하게끔 고안됐다. 패턴 색상이 변하는 시간을 측정해 자신의 피부 상태를 확인함으로써 자신에게 꼭 맞는 스킨케어를 계획할 수 있게 해 준다.

스킨케어 제품처럼 영양 성분을 지닌 색조 화장품도 출시될 전망이다. 한국콜마는 ‘S.O.S 케어 컨실러’를 개발했다. ‘S.O.S케어 컨실러’는 정제수 전량을 트러블 케어 효능이 뛰어난 병풀추출수로 대체한 신개념 컨실러다. 트러블 부위에 바르면 잡티가 가려지는 동시에 트러블을 진정시킨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국내외 제품 출시 동향, 시장 현황은 물론 사회 전반의 이슈를 분석함으로써 통찰력 있는 뷰티 트렌드를 제시함으로써 한 발 앞선 분석과 이를 뒷받침하는 기술력으로 앞으로도 K-뷰티 리더로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가겠다”고 밝혔다.

홍미은 기자  press@lovesbeauty.co.kr

<저작권자 © 러브즈뷰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미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