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큐레이팅 화장품골라주는여자
[화장품 고르기] 머릿결 관리에 탁월한 ‘브러시·트리트먼트’ 베스트5브러시는 ‘아베다·웻브러쉬’, 트리트먼트는 ‘아쿠아큐링·아모스’ 제품이 인기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계속되는 펌과 염색 그리고 겨우내 부는 찬바람과 건조한 대기에 머릿결이 푸석하고 건조해졌다면? 윤기가 나면서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뷰티 랭킹 서비스 앱 ‘글로우픽’을 통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효과가 좋았다는 헤어브러시와 트리트먼트 제품을 살펴봤다. 

◆ 헤어 소품 – 헤어브러시

잦은 염색으로 엉킨 머리카락에, 혹은 머리카락이 젖었을 때와 말랐을 때 등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브러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다. 어떤 제품들은 빗만 잘 사용해도 머릿결이 개선된다는 소비자들의 의견도 있었다. 

최근에는 모발 엉킴을 방지하고 두피까지 케어할 수 있는 아베다 ‘우든 패들 브러쉬’ 제품이 가장 큰 인기를 끌었으며, 머리카락과 두피의 자극을 줄이고 젖은 머리에 사용이 가능한 웻브러쉬 ‘WET브러쉬’ 웻브러쉬 제품이 2위를 차지했다.   

▲ 브러시 TOP5 제품

1위 아베다 ‘우든 패들 브러쉬’ (평점 4.65 리뷰 179)
2위 웻브러쉬 ‘WET 브러쉬’ (평점 4.6 리뷰 360)
3위 탱글티저 ‘컴팩트 스타일러-핑크시즐’ (평점 4.47 리뷰 534)
4위 다이소 ‘브러시형 두피 마사지기’ (평점 4.4 리뷰 171)
5위 아이캔디 ‘레인보우 볼륨 S 브러쉬’ (평점 4.29 리뷰 798)

◆ 헤어제품- 헤어 트리트먼트 

트리트먼트는 샴푸로 잃은 수분과 영양을 채워주는 고영양 케어다. 요즘 사용자들은 영양은 채워주되, 두피와 모발에 부담스럽지 않은 가벼운 사용감의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다.

아쿠아큐링 ‘트리트먼트’ 제품은 빠른 시간 안에 손상된 머릿결에 산뜻한 수분감을 충전해줘 가장 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아모스 ‘칼라포스 리브 인 트리트먼트’ 제품은 샴푸 후에 바르면 헹궈내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에 2위를 차지했다.
 

▲ 트리트먼트 TOP5 제품

1위 아쿠아큐링 ‘트리트먼트’ (평점 4.53 리뷰 139)
2위 아모스 ‘칼라포스 리브 인 트리트먼트’ (평점 4.52 리뷰 75)
3위 아모스 ‘리페어포스 키토 트리트먼트’ (평점 4.52 리뷰 330)
4위 로레알 ‘토탈리페어5 인스턴트 미라클 헤어팩’ (평점 4.29 리뷰 2,567)
5위 아리따움 ‘엔젤링 케어 헤어앰플’ (평점 4.35 리뷰 138)

이 외에 더 많은 랭킹을 글로우픽 홈페이지(www.glowpick.com)나 앱에서 볼 수 있으며, 앱에는 더 많은 뷰티 정보가 담겨있다.

심은혜 기자  semaeh@lovesbeauty.co.kr

<저작권자 © 러브즈뷰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