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큐레이팅
[화장품 고르기] ‘블러셔’ 멀티타입이 대세, 평판이 좋은 제품은?멀티 타입은 ‘스킨푸드·바비브라운’, 파우더 타입은 ‘로라메르시에·크리니크’가 선호 브랜드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생기 있는 피부는 물론 얼굴형의 단점까지 커버해주는 블러셔는 파우더 타입이 이고 가장 많이 팔린다. 그러나 최근 입술이나 다른 부위에도 사용할 수 있는 멀티 블러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크림 타입의 블러셔인데, 볼은 물론 입술에도 사용할 수 있어 멀티 유즈 아이템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글로우픽’의 뷰티 랭킹을 통해 소비자들이 요즘 가장 즐겨 찾는 립 앤 치크 블러셔와 파우더 타입 블러셔를 알아본다.

◆ 블러셔 – 크림타입의 립 앤 치크

립스틱을 소량 손가락에 찍어 볼에 바르는 메이크업 팁은 그간 셀럽들 사이에서 많이 활용되어 왔다. 그러나 립스틱은 대체적으로 발색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적절한 양을 조절하기가 쉽지 않아 자칫하면 홍조처럼 표현되기 일쑤여서 메이크업 초보자들이라면 쉽지 않다. 

이런 단점을 보완해 볼에 발라도 발색이 너무 강하지 않으면서도 덧바르면 입술에도 활용 할 수 있는 크림 타입의 립 앤 치크 블러셔가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립 앤 치크 블러셔는 크림 타입이기 때문에 가루 블러셔를 발랐을 때 보다 한층 윤기 있는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활용도 또한 높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립 앤 치크 제품은 세 가지 색을 섞어 쓸 수 있는 스킨푸드의 ‘생과일 립 앤 치크 세가지맛’ 제품이 1위를 차지했으며, 수채화 같은 맑은 느낌으로 표현 가능한 제품이라며 바비브라운의 ‘팟루즈 포 립 앤 치크’ 제품이 2위를 차지했다.   

▲ 스킨푸드, 바비브라운, 비욘드 제품

1위 스킨푸드 ‘생과일 립앤치크 세가지맛’ (평점 4.15 리뷰 2,630)
2위 바비브라운 ‘팟루즈 포 립 앤 치크’ (평점 4.15 리뷰 303)
3위 비욘드 ‘앨리스 인 글로우 립앤치크’ (평점 4.60 리뷰 40)
4위 비셰 ‘립앤치크크림’ (평점 4.49 리뷰 39)
5위 잇츠스킨 ‘잇츠 탑 프로페셔널 멜팅 립 앤 치크 파우더’ (평점 2.73 리뷰 33)

◆ 블러셔 – 파우더타입

가루파우더 타입은 크림타입에 비해 건조하게 표현된다는 단점은 있지만 그만큼 뽀얗게 표현되어 모공을 가려주고 피부 결을 어느 정도 보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사용이 간편해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아 블러셔 전체 순위에서 압도적인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발라도 푸석해지지 않고 피부 결을 매끈해 보이게 하는 제품들이 인기가 높은 편이다.

로라메르시에의 세컨 스킨 치크 컬러는 자신의 볼 색처럼 보이게끔 하는 자연스러운 발색과 색감으로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클리니크 치크팝 역시 ‘수채화 블러셔’라는 별명이 있을 만큼 맑은 발색으로 유명한 제품으로 가루 블러셔 특유의 답답함을 없애고 맑게 표현되는 발색으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 로라메르시에, 크리니크, 베네피트 제품

1위 로라메르시에 ‘세컨 스킨 치크 컬러’ (평점 4.84 리뷰 70)
2위 클리니크 ‘치크 팝’ (평점 4.66 리뷰 639)
3위 베네피트 ‘치크 아 쏜 블러셔 키트’ (평점 4.69 리뷰 102)
4위 어퓨 ‘파스텔 블러셔’ (평점 4.49 리뷰 1,820)
5위 세잔느 ‘내츄럴 치크’ (평점 4.58 리뷰 139)

이 외에 더 많은 랭킹을 글로우픽 홈페이지(www.glowpick.com)나 앱에서 볼 수 있으며, 앱에는 더 많은 뷰티 정보들이 담겨있다.

심은혜 기자  semaeh@lovesbeauty.co.kr

<저작권자 © 러브즈뷰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