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플라자
P&K 피부임상연구센터, 국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인체적용시험 평가 전문기관인 P&K 피부임상연구센터(이하 피엔케이)가 지난 1월 국제 품질경영시스템 ISO9001 인증서를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O9001’ 인증제도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 국제표준 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피엔케이는 인증획득에 앞서 작년 6월부터 질병관리본부센터 교육시스템을 통해 GCP(Good Clinical Practice 의약품의 임상시험 실시에 관한 기준) 교육을 23명 전 연구원이 이수 완료했다. 

아직 화장품 인체적용시험에 대해서는 GCP 가이드라인에 대한 제도적 관리는 전무하다. 하지만 피엔케이는 병원에서 임상시험 및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에 종사하는 연구자들이 이수해야 하는 GCP 교육을 연구원 모두가 이수함으로써 피험자의 안전과 권익 보호를 위해 윤리 의식을 고취 시키고 전문교육으로 연구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피엔케이는 이 외에도 활발한 학술연구활동으로 국내외 학회에 논문을 발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여성의 계절에 따른 피부특성이나 기초화장품의 탄력효과, 피부 깊이에 따른 수분량 평가, 감성평가 및 코스메슈티컬 기능을 대한화장품학회와 세계화장품학회에 연달아 발표해 업계의 큰 호응 받았다.

피엔케이 관계자는 “인체적용시험 평가기관으로도 연구, 품질, 경영 모두 월드베스트를 추구하고 있다. 이번 국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으로 국제기준에 한발 나아가 피엔케이가 고객신뢰성을 더욱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심은혜 기자  semaeh@lovesbeauty.co.kr

<저작권자 © 러브즈뷰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