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큐레이팅
[화장품 고르기] 촉촉하고 커버력 좋은 파운데이션이 사랑받아글로우픽 지난해 인기 파운데이션 조사, 맥·겔랑·에스티로더 등 수입 브랜드가 상위권 차지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지난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사랑받은 파운데이션은 촉촉하고 커버력이 좋은 제품들이었다. 특히 상위권을 차지한 제품 모두 수입 브랜드로 가격은 비싸지만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었다. 

글로우픽이 발표한 지난해 '가장 사랑받은 파운데이션 TOP3’에 의하면 맥, 겔랑, 에스티로더 등 수입브랜드가 1~3위로 상위권을 휩쓸었다. 

글로우픽 관계자는 “작년 인기를 끈 파운데이션 10위권 이내의 모든 제품이 프레스티지 브랜드의 제품이었다”며 “이는 너무 매트한 피부 표현보다는 자연스럽게 피부의 결을 살릴 수 있는 피부 표현의 유행으로 부드러운 텍스처와 촉촉함으로 윤광을 낼 수 있는 제품군이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인기파운데이션의 면면을 살펴본다.

1위 맥(MAC) ‘프로 롱웨어 너리싱 워터프루프 파운데이션’ (평점 4.14)
가격 25ml 52,000원 / 1ml 2,080원

뛰어난 커버력과 지속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여름에 쓰기 좋은 파운데이션이라는 평이 많다.

“32도의 습한 대구 날씨에 남친이랑 싸우고 2시간은 울었는데 거울 보니까 피부만 그대로!” –2쁜2짱(27세/복합성)

2위 겔랑 ‘빠뤼르 골드 래디언스 파운데이션’ (평점 4.10)
가격 30ml 114,000원 / 1ml 3,800원

촉촉한데 부담스럽지 않은 윤광표현이 가능하고, 예쁘게 무너진다는 평. 

“6통째 쓰는 중! 모공, 각질, 트러블, 홍조 모두 있는 피부인데 바르고 흡수 시키고 나면 꿀피부 됨 적극 추천.” -Annn(29세/지성)

3위 ‘에스티로더 퓨처리스트 아쿠아 브릴리언스 파운데이션’ (평점 4.03)
가격 30ml 83,000원 / 1ml 약 2,767원

묽은 제형으로 가볍고 촉촉하면서도 커버력이 있는 제품.

“1년 넘게 사용하면서 모공 끼임을 단 한 번도 느끼지 못했고, 커버력이 좋아 얇게 한 겹 올리면 만족!” –미쥬(20세/건성)

이 외에 더 많은 랭킹은 글로우픽 홈페이지(www.glowpick.com)나 앱에서 볼 수 있으며, 앱에는 더 많은 뷰티 정보들이 담겨있다.

심은혜 기자  semaeh@lovesbeauty.co.kr

<저작권자 © 러브즈뷰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