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화장품 종합
본래보다 더 아름다운 입술 만들자면?…‘톤업’ 화장품 선풍마몽드·네이처리퍼블릭·페리페라 등, 피부 톤업 돕는 베이스 등 다양한 제품 선봬
심은혜 기자 | 승인 2017.01.09 16:33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최근 화장품시장에서 뷰티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는 MSBB(My Skin but Better)를 겨냥한 ‘톤업’ 화장품이 베이스 제품부터 크림 에센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그만큼 톤업제품이 잘 팔리고 있다. MSBB는 ‘내 피부처럼 자연스럽지만 원래보다 더 좋아 보이는 피부’를 뜻하는 것으로 한동안 열풍이 계속됐던 MLBB(My Lip But Better) ‘내 입술처럼 자연스럽지만 그 보다 더 좋아 보이는 입술’의 트렌드의 연장선이다. 

화장품업계 관계자는 9일 “무조건 하얀 피부보다는 자연스러운 커버력으로 화장을 안 한 듯 자연스러운 피부 본연의 건강한 윤기와 빛을 강조하는 피부톤 연출이 트렌드”라며 “톤업 화장품을 사용하면 피부톤을 균일하게 보정해주고 자연스러우면서도 맑고 깨끗한 피부 연출이 가능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 마몽드 ‘컬러 톤업 베이스’와 ‘커버 글로우 파운데이션’

아모레퍼시픽이 전개하는 마몽드는 완벽한 MSBB 연출을 돕는 ‘컬러 톤업 베이스’와 ‘커버 글로우 파운데이션’을 선보였다. 

‘컬러 톤업 베이스’는 피부 결점을 보완하고 톤업시켜 화장 잘 받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메이크업 베이스다. 마몽드만의 컬러 옵티마이징 파우더 성분™이 불균형한 피부 결점을 보정해 매끄럽고 균일한 피부 톤으로 연출해 준다. 또한 빛 반사 효과가 뛰어난 꽃잎 모사의 블룸업 라이트 파우더™가 피부 톤을 화사하게 연출해주며 백목련 추출물 성분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파운데이션은 커버와 윤기를 동시에 선사하는 제품으로 촉촉하면서도 탁월한 커버력으로 얇고 깨끗하게 피부 결점을 커버한다. 이 제품은 세 가지 타입 파우더의 조합으로 모공과 피부결을 메꾸는 동시에 윤기와 화사함으로 피부를 밝혀준다. 

마몽드 관계자는 “균일하지 않은 피부 톤을 보정하는 컬러 코렉팅(보정)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며, 코렉팅 뿐 아니라 피부를 화사하게 톤업 시키고자 하는 여성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 네이처리퍼블릭 ‘콜라겐 드림 50 올인원 래디언스 톤업 크림 SPF35 PA++’

네이처리퍼블릭은 스킨케어와 베이스 메이크업, 선크림 단계를 한 번에 해결하는 ‘콜라겐 드림 50 올인원 래디언스 톤업 크림 SPF35 PA++’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데이용 멀티 솔루션 크림으로 피부에 은은한 광채와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복잡한 단계 없이 간편하게 안색 개선을 도와주는 3in1 기능의 제품이라고 네이처리퍼블릭 측은 설명했다.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으로 부드러운 핑크빛 크림 제형이며, 자연스러운 톤 보정 효과로 피부 결점을 커버해주고 타고난 듯 맑고 빛나는 민낯 피부를 완성해 준다. 

▲ 페리페라 ‘빛 좋은 살구 톤업 크림’

클리오가 전개하는 메이크업 브랜드 페리페라가 선보인 ‘빛 좋은 살구 톤업 크림’은 살굿빛 스킨 컬러 제형의 톤업 크림으로, 수분케어와 베이스 표현을 동시에 부여해 생글탱글한 매끄러운 피부를 완성 시켜주는 제품이다, 

촉촉한 제형이 피부 속까지 보습을 채워 생기 가득한 물빛 톤업 피부를 선사하며 ‘아쿠아 젤 네크워크 시스템’ 적용으로 미세한 톤업 피그먼트 성분이 고르게 분포되어 덧발라도 뭉치지 않으며,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 CL4 ‘진생베리 프리미엄 톤업 에센스’

아미코스메틱의 브랜드 CL4(씨엘포)는 ‘진생베리 프리미엄 톤업 에센스’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줄 진주 추출물과 푸석한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더해줄 진생베리 특허 성분이 함유됐다.

자연스러운 톤 보정과 함께 쫀쫀한 에센스 제형이 피부를 탄탄하게 잡아주는 것이 특징으로, 특히 진생베리에 시너지 효과를 주는 아위버섯균주를 추가해 발효시킨 성분(특허번호 제101345735/아위버섯균사체 인삼열매추출발효여과물)으로 피부 흡수율을 높였다. 

▲ 쏘내추럴 ‘스테이 영 톤업 크림’

쏘내추럴은 자외선 SPF22, 미백 케어까지 가능한 남성용 톤업 화장품 ‘스테이 영 톤업 크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특징은 연한 베이지 컬러가 칙칙한 남성의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보정하고 유분이 많고 번들거리기 쉬운 남성 피부의 유수분을 조절을 돕는다. 또한 모공 결점을 가려주어 밝고 건강한 피부로 연출시키고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으로 피부를 보송보송하고 깔끔하게 유지시켜준다. 

심은혜 기자  semaeh@lovesbeauty.co.kr

<저작권자 © 러브즈뷰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제휴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6가 348-3 수빌딩 202호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900
등록일자 : 2011. 12. 22  |  발행인/편집인 : 이화연
전화 : 02)701-9300  |  팩스 : 02)701-93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재율
Copyright © 2017 러브즈뷰티.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