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EAUTY NEWS
[천연화장품⑥-에이프릴스킨] 피지 잡아주는 천연비누로 ‘대박’유해 성분 배제한 ‘매직스톤’ 피부에 효과적…SNS 통해 입소문 타며 재구매율 높아
심은혜 기자 | 승인 2016.12.19 16:40
▲ 매직스톤(사진 에이프릴스킨)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피부의 큰 고민 중 하나인 피지와 블랙헤드를 잡아주는 에이프릴스킨의 대표 제품 ‘매직스톤’은 100% 천연수제비누로 출시 3개월 만에 3억대 매출을 돌파한 히트 상품으로 현재의 에이프릴스킨을 있게 한 제품이다. 홈쇼핑, 소셜커머스와 같은 유통채널 없이 자사몰에서만 5개월 만에 매출 650% 상승을 기록했으며 현재 누적 판매량 150만 개 이상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에이프릴스킨은 매직스톤뿐만 아니라 매직스노우크림, 매직스노우쿠션 등 다수의 히트제품을 꾸준히 배출하고 있으며, 뛰어난 제품력과 감각적인 마케팅으로 1년 동안 30여 개의 제품을 출시했고 모두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 매출만 200억 원을 달성했다. 

에이프릴스킨의 성공비결은 제품 판매보다는 제품력에 신경을 썼기 때문이다. 천연화장품 브랜드로써 자연에서 찾은 좋은 원료를 바탕으로 피부에 좋은 제품을 만들고, 그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느끼게 한 것이다. 

대표제품인 ‘매직스톤’ 역시 식물성 오일(코코넛, 올리브, 해바라기, 시어버터 등)을 베이스로 각종 유효성분과 EM(Effective microorganism) 발효액을 접목시켜 비파괴저온공법(ND-CP)을 통해 만든 100% 천연유래비누다. 세안만으로도 클렌징, 각질, 모공 및 미백을 관리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 소비자들이 제품을 쓴 후기를 자신들의 SNS에 올렸다(사진 에이프릴스킨)

에이프릴스킨의 스킨케어 제품들은 피부에 안 좋은 유해 성분은 배제하고 천연성분을 통해 피부 속부터 케어해 지친 피부상태 개선을 돕는 등, 우수한 제품력이 바탕이 되었기에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재구매로 이어지며 다수의 히트 제품을 배출할 수 있었다. 제품을 많이 파는 것에 치중하기보단 제품력에 더 신경을 쓰면서 소비자들이 직접 SNS에 인증사진을 올리는 활동으로 이어지도록 했다. 

이 외에도 뛰어난 SNS콘텐츠 기획력으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생산해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에게 제품을 사용하는 간접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쌍방 소통을 이뤄 소비자들의 대리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그 결과 ‘고객만족 우수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퍼스트 클래스 대상’, ‘대학생 선호브랜드 대상’,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 ‘대한민국 신뢰브랜드 대상’,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했다  

현재 에이프릴스킨은 10대 여학생의 화장품 사용 현황 조사 브랜드 거론 순위 4위, 10대 여학생의 화장품 사용 현황 조사 제품 거론 순위 3위에 이를 만큼 10대, 20대를 대상으로 높은 수준의 브랜드 인지도를 확립하고 있다.

제품은 국내, 영문, 중문 온라인 자사몰과 소셜 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 이외에도 올리브영, 롯데백화점 롯데영플라자 명동점 및 대구점, 롯데 엘큐브 이대점,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에 입점돼 있으며, 이외에도 오프라인 채널 확장과 마케팅에도 주력하고 있다.

에이프릴스킨 관계자는 “향후에는 공격적으로 국내 매장을 늘려가며 탄탄한 국내 매출을 기반으로 중국, 동남아를 비롯한 해외시장에 진출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심은혜 기자  semaeh@lovesbeauty.co.kr

<저작권자 © 러브즈뷰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칼럼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제휴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6가 348-3 수빌딩 202호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900
등록일자 : 2011. 12. 22  |  발행인/편집인 : 이화연
전화 : 02)701-9300  |  팩스 : 02)701-93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재율
Copyright © 2017 러브즈뷰티.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