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큐레이팅 뷰티플라자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성공스토리 담은 경영에세이 출간

K뷰티 열풍의 숨은 주역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이 성공스토리를 담은 경영에세이 ‘인문학이 경영 안으로 들어왔다 - 한국콜마는 왜 인문학을 공부하는가’를 출간했다. 

윤동한 회장의 가난과 좌절을 창업 에너지로 승화시켜 지방대 출신이란 설움을 딛고 실력으로 진검승부한 과정과, 경영일선에서 터득한 지혜들을 담담하게 풀어낸 것으로, 역사와 인문학에 대한 사랑이 남다른 ‘공부하는 CEO’ 윤 회장의 인생담론이자 한국콜마의 성장 스토리가 담긴 책이다. 

또한 한국 사회에 도전과 열정의 기업가정신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요즘 흙수저로 창업에 성공해 오늘날 리더가 존경하는 리더로 우뚝 선, 윤동한 회장의 경영성과와 인문학적 리더십을 소개하고 있다.

한편 한국콜마는 화장품 OEM 업체로 시작해 국내 최초이자 최대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방식) 업체로 성장, 창업 26년 만에 연매출 1조 원을 달성한 기업이다.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은 경남 창녕에서 태어나 학창시절을 대구에서 보냈으며, 역사학자와 저널리스트를 꿈꿨으나 가정 형편상 경영학과에 진학해 농협중앙회를 거쳐 대웅제약에서 재직하다 1990년, 화장품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업체인 한국콜마를 설립했다. 이후 화장품 업계에서 최초로 ODM(제조자개발생산방식)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해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부문으로 사업영역을 넓혔다. 

현재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과 월드클래스300기업협의회 회장직을 비롯하여, 협성대학교 석좌교수를 맡고 있다. 창업을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 4월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으며, 작년 9월에는 한국경영인협회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상’을 수상했다.

편집팀  semaeh@lovesbeauty.co.kr

<저작권자 © 러브즈뷰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팀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